본문 바로가기

외국영화

[영화 리뷰] < 와호 장룡(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2000) > 장쯔이 레전드

 

 

🎥🎥와호 장룡(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2000)🎥🎥

🎬🎬나의 평점은 4.0 / 5.0 🎬🎬

 

 

1. 줄거리

 

19세기 청조 말렵 혼란기의 중국. 당대 최고의 문파인 무당파의 마지막 무사 리무바이(주윤발 분)는 뛰어난 무공을 소유한 여무사 수련(양자경 분)과 평생 이룰 수 없는 사랑을 간직하고 있다. 그는 사부가 자객 푸른 여우(Jade Fox)에게 목숨을 잃자, 강호를 떠날 결심으로 선대부터 전해내려오는 보검 청명검을 수련에게 맡긴다.

 


  수련은 무당파와 인연이 깊은 베이징의 호족 페이러에게 청명검을 전해주려던 자리에서, 고관 옥대인의 딸 용(장지이 분)과 첫 만남을 갖는다. 강호의 삶을 동경하며 용은 끊임없는 정략 결혼의 강요 속에서, 자신을 납치했다 풀어주며 '언젠가 꼭 다시 데려 가겠다'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 마적단 두목 호(장진 분)에 대한 열정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호가 찾아왔을 때, 용은 그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용은 수련에게 깊은 호감을 표하면서, 자매의 연을 맺자고 청한다.

 

 


  한편 정체 모를 자객이 청명검에 손을 대고, 수련은 범인의 뒤를 쫓아 결투를 벌이지만, 결국 검을 놓치고 만다. 그 사건의 조사를 위해 파견된 수련은 용을 의심하게 되고, 실제로 용의 유모로 위장한 푸른 여우에게서 대단한 무공을 전수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수련과 함께 청명검을 찾아나선 리무바이는 용이 자신의 무술을 보이고자 보검을 훔쳤으며, 그녀가 무당파의 무공을 전수받을 수제자라는 것을 직감하고 설득하지만, 용은 그 제안을 거절한다. 마침내 두 여인은 운명적인 관계로 맞서는데..

 

 

 

 

2. 명대사

주먹을 놓으면 그 안에 모든 게 있다고 하셨어 주먹을 놓으면 그 안에 모든 게 있다고 하셨어

 

난 내 일생을 허비하였소...... 이제 고백하리다...... 평생동안 당신을 사랑해왔소

 

진정으로 강한 것은 부드러움이다 .

 

마지막 숨을 아껴서 영원으로 가세요. 날 위해 쓰지 마시고...


 

 

3. 총평

단순히 무협영화로 생각하고 시청을 했지만, 영화를 다 보고 나서의 여운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요.

로맨스 영화로써의 가치도 상당했다고 생각해요.

 

마지막 장면에서 죽음을 앞 둔 상남자 리무바이의 고백은 크..

 

그리고 영화 특유의 압도되는 느낌이 있었는데

대나무 대결 씬 등을 보면 대자연 속에서 벌이는 싸움을 넋 놓고 보았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를 보면서 가장 충격적인 부분은 장쯔이 라는 배우의 전성기 시절인데요.

이 세상 사람 같지 않은 청순함 이었습니다.